매경프리미엄 기획연재 미시간MBA 레터
안팔리는 생소한 과자에 복권 넣었더니 인지도 쑥
04.21 15:01 [미시간MBA 레터-8] 美레이즈 감자침 헝가리 진출 마케팅 케이스스터디광고·마케팅학에서 중요한 `피라미드 이론`이 있다.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1)인지 (2)지식·이해 (3)선호 (4)구매 (5)정기적..
상장기업 CSR 하지말라 냉정한 판단 괜찮은걸까
04.07 15:01 [미시간MBA 레터-7] 기업의 CSR 무용론 등장-세계적 전략 전문가 카르나니 교수 "CSR은 주주 이익에 반해…PR·마케팅 수단에 불과"-"CSR 안하면 매출 줄어든다고? 천만에 장기 매출에 영향 없어"#1. ..
리틀의 법칙 충실히 실행 `애플의 갑질` 아시나요?
03.24 15:01 줄 돈 최대한 늦게 주고, 받을 돈 최대한 빨리 받아라현금흐름 관리의 왕 애플…제품 팔고 단 18일 만에 현금 수령, 구매한 물건 값은 83일 후 현금지급[미시간MBA 레터-6] #1. A식당은 1시간에 20명꼴..
협상에서 최강 무기는? 무조건 먼저 제안하라
03.10 15:01 [미시간MBA 레터-5] 비즈니스 협상의 제1원칙-상대방 보다 무조건 먼저 제안하라…원하는 결과에 더 까가이 간다-언어의 심리학을 활용하라…상대방의 인식을 지배한다상황 #1. 당신은 지금 집을 구매..
바닥까지 추락 도미노피자 부동의 1위로 회생한 비결
02.24 15:01 [미시간MBA 레터-4] 도미노피자가 피자업계 꼴찌로 추락했다가 다시 1위로 올라선 비결?-투명성 경영 도입…소비자 신랄한 평가 가감없이 수용-타임스스퀘어에 `도미노피자 맛없다` 소비자 평가 광고…..
안 사면 손해보고 만다, 대박낸 제설기 마케팅
02.10 15:40 [미시간MBA 레터-3] 에어컨, 선풍기, 아이스크림, 스노타이어, 장갑, 스키용품….위 제품들의 공통점은? 바로 계절 상품이다. 계절 상품은 해당 계절이 찾아와야 판매가 본격적으로 발생하고 그 외 계..
팀원에게 부여하라, 의사소통의 자유와 역할을
01.27 06:02 [미시간MBA 레터-2] 2014년 구글이 매우 흥미로운 연구를 시작했다. 구글에서 어떤 팀은 뛰어난 성과를 내는 반면 어떤 팀은 그저 그런 성과를 내는지 그 이유를 밝혀내는 연구였다. 구글은 이 연구를..
신속한 사과 한번이 소송 열번보다 효과적인 까닭은
01.17 06:03 [미시간MBA 레터-1] 미국 미시간대학 MBA스쿨에서 연수 중인 윤원섭 기자가 `배워서 남주기`를 실천합니다. 최신 경영 이론, 사례 연구, CEO 특강 내용 중 알짜만 골라 격주로 `미시간MBA레터` 코너를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