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프리미엄 기획연재 미식부부의 맛집기행
족발 크런치.미소돼지... 동서양 넘나드는 퓨전요리 '모꼬지'
09.10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55] '모꼬지('MO'COZI)'. 과문한 탓에 한글이나 영어나 무슨 뜻인지 몰랐습니다. 사전을 찾아봤습니다. 모꼬지는 '놀이나 잔치 또는 그 밖의 일로 사람이 모이는 일'을 뜻하는 순..
입맛을 저격하는 빵과 요리의 하모니, '도마 베이커리 & 테스트 키친'
08.27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54] 세 명의 프로가 의기투합했습니다. 요리사, 제빵사 그리고 요리 전반을 아우르는 코디네이터 겸 컨설턴트. 이들이 모여 탄생시킨 음식점이 양재역 근처에 있는 '도마 베이커..
방탄소년단도 찾은 영등포 문래동의 한우 맛집, '태양정육식당'
08.13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53] 오늘은 실속파 미식가를 위한 동네 맛집을 안내합니다. 맛집을 찾아다니다보면 음식은 마음에 드는데 식대가 부담스럽거나 음식점이 너무 고급스러워 편하게 식당 문을 밀고..
맛있는 음식과 철이 만나는 복합 문화공간, '스틸 얼라이브(STEEL ALIVE)'
07.30 16:10 [미식부부의 맛집기행-52] '장한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중고차 매매 시장입니다. 이곳에 숨은 맛집이 있을 거라고는 평소에 생각지 못했습니다. 제가 맛있는 음식점과 셰프를 소개하는..
'맛있는 생면 파스타를 격조있게' 서래마을의 '도우룸(doughroom)'
07.16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51] 파스타(Pasta).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요리지요. 이탈리아 음식점 몇 곳을 이미 소개해 드렸습니다만, '파스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맛집이 서래마을에 있는 '도우룸(doughr..
서촌 '주반(酒飯)', 동서양을 아우르는 창의적인 요리와 반주
07.02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50] 영국의 저명한 역사학자 E H 카(E H Carr)가 쓴 '역사란 무엇인가?'는 전공자뿐만 아니라 역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고전 중 하나로 꼽힙니다..
부산 삼삼횟집의 '유비끼(湯引き)회' 서울에서도 만날수 있네
06.25 15:1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49] 맛집 애호가들에게 부산에서 괜찮은 횟집을 추천해달라고 부탁하면 몇 손가락 안에 반드시 들어가는 집 중 하나가 광안리에 있는 '삼삼횟집'입니다. 부산에 사는 지인들에게..
충청도 스타일의 색다른 수제비를 맛보는 즐거움, '남산꼬치장수제비'
06.18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48] "수제비는 엄마가 집에서 해주는 것이 제일 맛있어요. 밖에서 먹는 수제비가 맛있다 해도 엄마표 같지 않은 것은 음식에 너무 많은 것을 넣는 것도 원인 중 하나일 거예요. 몸..
윈난성 가물치 훠궈를 맛볼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집, '인량(人良)'
06.11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47] 우리가 일상으로 먹는 밥을 한자로는 '식(食)'이라고 씁니다. '食'이라는 글자를 파자해보면 사람 '人' 에 좋을 '良'입니다. 두 자가 지닌 뜻이 흥미롭습니다. 음식점 이름을..
맛과 아름다움을 뛰어넘는 감동, 프렌치 레스토랑 '윌로뜨(hulotte)'
06.04 15:01 [미식부부의 맛집기행-46] 가족. 가깝다 보니 사랑을 주고받는 것 이상으로 상처도 많이 받는 관계이지요. 갈수록 개인주의화하는 세상이라지만 그래도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기면 가장 믿고 의지하는 것..